닌텐도 DS (NDS) 4 빛의 전사 (한국어판)

스퀘어 에닉스가 제작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사이드 스토리.

닌텐도 DS로 발매. 발매일은 2009년 10월 29일입니다. 비공식 사용자 한국어 패치가 있습니다.

프로듀서는 아사노 토모야. 감독은 토키타 다카시.

일본 RPG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세계관은 파이널 판타지, 크라운 시스템, 파이널 판타지 5의 커리어 시스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일본의 국민 RPG, 특히 드래곤 퀘스트 4를 구성이나 다양한 요소에서 연상시킨다.

이는 제작진의 게임 컨셉이 어떠한지를 보여줌으로써 이 게임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키는 동시에 고전 RPG의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존경의 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자체는 훌륭하지 않습니다. 작품은 나쁘지 않지만 특별한 점은 없으며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반응은 평균입니다.

이 작품의 핵심 개발팀에는 이후 “Brave” 시리즈, “Octopath Traveler” 및 “Triangle Strategy”에 참여한 Tomoya Asano가 포함됩니다.
그 중에서도 브레이브 시리즈는 특히 이 작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Brave 시리즈는 4명의 빛의 전사의 일부 요소를 계승하여 독자적인 발전을 이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4명의 빛의 전사 – Final Fantasy Gaiden – – Wikipedia

AP를 사용하고 매 라운드마다 1씩 충전하며 최대 5개까지 저장합니다. 공격과 아이템 사용을 포함한 모든 행동은 1에서 5까지 AP를 소모합니다. 하지만 방어하면서 1 AP를 충전하는 “수집”은,

namu.wiki


(K) 빛의 전사 4 (K).vol1.egg
18.00MB


(K) 빛의 전사 4 (K).vol2.egg
11.33MB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