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안녕하세요 위너 시작입니다휴대전화는 우리에게 있어서 분신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우리는 이것을 사용할 때 소셜 미디어를 첫째로 사용하고 실제로 전화나 메신저보다 더 많이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이용은 그만큼 모두에게 노출되어 있다는 것으로 SNS 마케팅을 대입했을 때 중요도를 쉽게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오늘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트렌드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SNS 마케팅을 보기 전에 여러분은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시나요?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이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위에 보이는 플랫폼은 사용해보신 것 같아요.이를 제외한 플랫폼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종일 소셜 미디어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과장이 아닙니다.특히 오늘날의 세상은 더욱 그렇습니다.소셜 미디어는 이미 사람들의 생활과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이것에 너무 중독되어 매일 자고 일어나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소셜 미디어 뉴스 피드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소비자 일상에서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을 감안할 때 기업이나 마케터는 타깃 고객과의 연결을 생각하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몰려듭니다.다만 소셜미디어에는 이미 너무 많은 콘텐츠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입니다.명확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없으면 잠재 고객의 주목을 받기 어려울 것입니다.최신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유지함으로써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소셜 미디어 공간에서의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사랑받고 있지만 틱톡 순위는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여기에 짧은 포맷의 영상 콘텐츠가 더 인기를 끌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2023년에도 고려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틱톡은 광고나 비즈니스 프로필과 같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툴을 선보였지만 이제는 더 이상 단순히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춤을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브랜드가 MZ세대와의 연결을 위해 사용하는 주요 플랫폼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소비자나 브랜드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TikTok 뿐만이 아닙니다.스냅챗이나 핀터레스트와 같은 소규모 버티컬 소셜 미디어 플랫폼도 인기가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비즈니스가 공유하는 데이터에 따르면 자사 플랫폼의 광고는 다른 소셜 미디어에 비해 리테일 브랜드 광고비의 최대 2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페이스북, 인스타그램만큼 마케팅에서 인기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스냅챗 광고 통계는 잠재적인 광고 시청자가 눈에 띄게 증가했음을 보여줍니다.다른 플랫폼에 주목하기 시작하는 것은 주목할 만한 흐름입니다.

브랜드는 오랫동안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트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표준이 될 것입니다.혁신적인 브랜드에서만 사용되는 시대는 가고 소셜커머스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쇼핑이 가능한 포스팅부터 인스타그램 스토어까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리테일 플랫폼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마케터는 이를 계속 활용해 소셜커머스를 세일즈 전략에 반영해 나갈 것입니다.

비디오 콘텐츠는 가장 매력적인 콘텐츠 포맷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모든 온라인 콘텐츠가 영상 콘텐츠라고 봐도 무방하며 소셜 미디어 영역에서 높은 연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기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만약 현재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있지 않다면 반드시 영상을 포함해야 하며, 가까운 미래에 영상 콘텐츠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지배할 것이고, 이를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미래를 위해 명심해야 할 점은 긴 포맷의 콘텐츠보다는 참여형 숏폼 영상을 지향해야 합니다.

플루엔 콘서트 마케팅은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는 아니지만,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브랜드를 광고하느라고 많은 돈을 받고 있는 플루엔 서에 의해서 지배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인플루엔자엔 서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기업의 플루엔 콘서트 마케팅 예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플루엔 콘서트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은 검색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실시하는 것보다도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 플루엔 콘서트는 잠재 고객을 창출할 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를 봤어요.그래도 가까운 내용에서 여러분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이어서 어려운 것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가까울수록 경쟁은 심하지만 수익과 효과는 크게 볼 수 있습니다.지금의 내용을 토대로 트렌드를 파악하고 훌륭한 마케터가 되기를 바랍니다.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