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열람 등록부 등본 발급


오늘은 등기부 등본을 온라인으로 발급하고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등기부의 인증 사본을 게시하거나 열람해 보셨습니까? 등기부 등본은 2011년부터 “등기물품 증명서”로 명칭이 변경된 등기물품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등기부는 쉽게 말해 부동산의 상태와 권리를 기록하는 장부입니다.

이 명부에는 소유권, 마을, 주소, 면적, 현황 등 다양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택을 매매하거나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문서입니다. 당신은 이것에 대해 궁금해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등기등본을 온라인에 게시하고 열람하는 손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글을 천천히 읽고 따라해 보시길 바라며, 모바일에서도 이해가 되실 수 있으니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에서 등기부 등본을 읽는 방법

PC(인터넷) 브라우징

등기등본을 PC로 열람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하나 있는데 바로 인터넷 등기소입니다.

☞등록 바로가기☜


먼저 인터넷 레지스트리에 연결하고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 창이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아래 이미지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인터넷 등기소 등록 조회/발급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 좌측 상단을 보시면 등기 조회/게시 항목이 있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기 등록/이슈 – 보기

열람을 선택하시면 간편검색, 지번검색, 도로명주소검색, 일련번호검색, 지도검색 등 다양한 검색방법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고 검색하십시오.


등록 번호가 공개인지 확인

주민등록번호 공개확인에서 공개 또는 비공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류중인 지불 부동산 확인

보기에 사용할 수 있는 속성이 발견되면 지불이 이루어집니다. 한 병에 700원에 볼 수 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여 결제하세요.


신용 카드 결제

먼저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 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저를 따라오세요.


금융기관 계좌이체

은행 송금이 편리한 경우 은행 송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

개인적으로 모바일 결제가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는데 휴대폰 결제를 원하시면 휴대폰 결제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쉽죠? 이러한 방식으로 지불이 완료되면 등기부의 인증 사본을 보거나 인터넷에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사용

휴대폰에서 인증된 레지스트리 사본을 보려면 먼저 Internet Registry Offic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십시오. 인터넷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로그인 하시고, 회원이 아니시면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으로 등기부등본 열람 ☜

아래 다이어그램을 통해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을 따라가실 수 있으니 잘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인터넷 등기 앱 실행 – 부동산 등기 조회

부동산 검색 – 결과 확인 – 유형 선택

등록번호 공개 확인 – 결제

Internet Registry Office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등록 인증 사본을 읽는 것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지금처럼 폰을 많이 쓰다보면 폰이 더 편할지도 모릅니다.

참고로 사전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시는 것보다 더 쉽게 등기부등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인터넷 가입신청서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해주세요.

☞인터넷 레지스트리 앱 다운로드☜











0
하나
2

4

오늘 우리는 인터넷을 검색하여 등록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집을 사고팔거나 전세나 월계약을 할 때 환전금액이 적지 않기 때문에 등기부등본 확인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쓴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0
하나
2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