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스 리뷰) : 더 오래 머물고 싶다

“식스 나이트” 의견: 머물 의향

* 방청객 기자(독립) 김해수 작성.


영화 ‘식스나이츠’ 스틸컷

“혐오 한번 들어가면 영원한 협력자”(김승일, “파트너”)

소외된 마음은 현장의 젊은이들에게서도, 몸 사이의 거리에서도 나온다. 나의 시는 당신의 시와 얼마나 다른가. 말할 것도없이, 껴안을 때의 시차. <식스나이츠> 여섯 사람을 지키는 홍수. 크레딧 끝에 나오는 단어는 옷을 다림질하는 동작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보호라는 단어가 앞에 붙습니다. 이 단어는 종종 하루 종일을 기념하는 데 사용됩니다. 항공기 엔진 고장으로 인해 같은 구역에 캐릭터가 할당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장에 장치를 동시에 배치하여 밤에 셧다운되는 느낌이 거의 없습니다. 플롯은 2인분으로 분류하지만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도 숨기는 방식이 비슷하다. 첫째, 밤을 나눕니다. 하지만, 고백 때문에 널 볼 수 있어 식스나잇’이 말했다. 영화는 그들의 고단함과 애원을 묵묵히 지켜본다. 롱렌즈 기술이 만들어내는 풍경은 봉인되지 않은 마음을 지켜준다.


영화 ‘식스나이츠’ 스틸컷

같은 이유로 멈춘 방에서도 이제 정렬되었습니다.‘수정’과 ‘선우’는 임시 신호를 주고받으며,결혼을 앞둔 ‘지원’과 ‘규형’,“유진”과 “은실”은 질병과 그것을 돌보는 행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고백 후에는 심호흡하기가 어렵습니다. 도로명 ‘선다’를 보면 또한 과일과 채소의 성장과 경화를 나타냅니다. 가슴 아프게 헤어져도 다시 하고 싶은 마음. 나는 이 차원을 인용한다. 다른 이해를 목격하는 것은 역겨운 일입니다. 그러나 밤이 되면 우리에게 속해 협력하는 마음이 무의식적으로 깨어납니다.


영화 ‘식스나이츠’ 스틸컷

‘식스나이츠’도 제한된 역할을 아쉬워했다. 여성 캐릭터들은 모두 인내의 작품이지만, 확신이 없는 경우는 아니다. 하지만 이 세 편의 에피소드(‘지원’과 ‘유진’은 상대에게 사과하고 ‘수정’은 아버지에게 사과)에서 일종의 화해의 발상으로 인해 일부 캐릭터의 3D 마음이 지워져 불안해 그 사이를 무사히 이륙하는 ‘유진’과 ‘은’이길 바란다. 어느 순간 문득 가족이라는 집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는 그 접근 방식을 제대로 전달하고 관심과 함께 기분이 좋습니다. ‘유진’과 ‘은실’에게 무리한 이별을 제안하는 것이 아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아픔을 마주한 뒤에야 서로의 곁을 보살핀다. 좋은 마음만. 어디로 갈지 모른다는 고백을 반성하고 무사히 항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두 사람의 말을 포함해 모두의 밤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