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들이 Hello 2023의 최신 콘텐츠를 정리합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경기 침체기에는 상황이 악화되고 있기 때문에 회사에 들어가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은 장애 운동가가 무엇이며 이 기관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하셨을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직업 중 하나가 장애인 활동가 서포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애행사지원업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장애활동지원업체란?
이 직업은 장애인의 일상생활을 돕는 직업을 말합니다. 국내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을 대상으로 가사지원, 활동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상 유형에 따라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활동,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 등 맞춤형 지원분야가 있다. 가사 지원 서비스는 목욕, 화장실 사용, 옷 입기, 이사와 같은 행동 활동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장애 지원 기관 및 조직은 어디에 있습니까?
지역마다 기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애인 활동이 있습니다.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이론을 듣고 장애활동지원단체에서 이수해야 한다.
표준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40시간이고 전문 콘텐츠는 32시간입니다. 이론내용을 담당하는 기관에서 내용을 이수하고 행사지원기관에서 10시간의 현장실습을 마친 후 장애인 행사지원업체에서 수료증을 발급한다.
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이론적인 내용을 학습한 후 현장에서 실습을 하게 됩니다. 관심있는 활동기관에 직접 전화하여 교육일자를 문의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료증을 받으려면 수료증과 해당 기관의 현장실습 지원서를 작성하여 지참해야 합니다.
장애인활동지원단체 홈페이지
장애인, 월급은?
장애지원단체 다음으로 모두가 가장 궁금해하는 급여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일에서 장애인은 일상생활에서 지원을 받고 이에 따른 급여를 지급받아 국가지원체제로 운영된다.
매년 국가에서 임금을 결정하는 직종으로 지난해 22일 현재 시급은 1만4805원이다. 오늘은 장애활동지원업체를 찾았습니다. 경기 침체기에는 새로운 일자리가 계속 생겨나므로 계속 주시하십시오.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