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드가 여행을 다녀왔어요.갑자기 계획이 없던 여행 일정을 짜고 지난주 토요일 출발~화요일 도착 제주도에서 3박 4박의 아이가 초등학교 생활을 하면 이제 체험이 아닌 맛집 여행이 되어 버리는 것이 여행의 즐거움이라고 할까.
푸른 하늘 아래 도시가 보이고 완전한 구름 위로 올라가는 모습이 장관~~ 식도락 여행기 맛집 리스트 지금 시작합니다.(음식이기 때문에 사진은 많이 글은 작을 수도 있습니다.)
제주공항 도착해서 도착인증~^^제주 맛집 리스트 1탄 ‘애월성게 전복비빔밥&발국수와 우금’은 찾곤 하는데 제주도에 가면 지역의 맛을 맛봐야 한다는 두 남자!!제주 애월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본 우금.. 여기가 국수랑 비빔밥ㅇㅣ 맛있다던데.. 무슨 맛인지.. 꾸벅꾸벅 졸면 웨이팅이 있다는 걸 알아가야 해요.12시에 도착했는데 기다리는 손님이 많았어요.나는 이제 3팀 대기 중~~ 우리는 조금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웨이팅이 조금 짧았어요.대략 30분~40분. 대기자 명단 없이 카운터에 인원, 전화번호 주시면 전화드리겠습니다. 오는 순서대로 위치해주고 음식도 오는 순서대로~~
전화 주셔서 들어가서 자리 잡고 앉았는데요.홀에는 사장님과 아드님? 두 분이서 홀을 봐주시는데 너무 친절하세요.
메뉴도 간단~~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성게 전복 비빔밥 발국수.당연히 두 가지 메뉴를 주문했죠.주문이 들어와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우선 오는 순서대로 주문을 받고 사장님이 느긋하게 지내셨나요?(성급하신 분들은 그렇게 생각하실거에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 샐러드랑 반찬을 주시는데샐러드 위에 있는 건 뭘까요?톳튀김입니다.톳을 튀겨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바삭하고 독특한 맛~ 그렇다고 비린내가 나지는 않습니다.드디어 나왔어요.내 국수 발국수 성게 얼려서 하트따뜻한 국물에 녹여 성게 맛과 함께 먹는 바로크.성게가 녹아서 면이랑 잘 섞어요.성게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바로크.면 한입… 맛은 산뜻하게 바다향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바룩스에도 톳튀김이 양념으로 올라오는데 톳튀김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성게맛도 짙게 올라옵니다.중간중간에 성게가 덩어리로 보이고… 성게 비린내를 굉장히 예민하게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못 드실 수도 있지만 그 정도는 아닙니다.국물도 시원하고 면도 늘어나지 말고 그냥 성게를 완전히 녹여드시면 됩니다.그냥 드시면 차가운 거 드시고 비린내 날 수 있어요.으음 으음 으음으음 전복장 비빔밥 양념으로 나온 성게… 엄청 많이 나오죠?전복도 들어있고 성게랑 각종 채소…덩어리로 된 성게를 젓가락으로 저어주면 성게 안에 전복.. 그냥 먹으면… 으~ 차가워요.성게 전복을 살짝 얼려서 보관한 것 같아요.성게 양념이 차가워서 바로 밥과 비벼줘야 해요.싹싹 문지르고 먹어볼까?제주여행 1일차 식도락 맛집 리스트 1탄.성게와 전복이 잘 어울리고 맛도 짜지 않고 성게도 느껴져 좋았습니다.바다향기를 통째로 먹는 그 맛~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제주여행 가시는 분들께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점심시간에 척척~ 계산하면서 테이블과 아기자기한 소품도 판매하고 있는 우금 제주식 도락여행 우금은 하루 100인 주문으로는 주문할 수 없다는 안내와 반찬은 셀프.. 그리고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조리가 들어가니 조금 기다릴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영업시간 목요일 11시~16:30분 라스트오더 16시금,토,일,월 11시~19시 라스트오더 18시30분 정기휴무일화,수요일맛있고 지역의 맛을 느끼고 싶은 제주여행 제주맛집 우금성게비빔밥을 맛있게 먹었습니다.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611-42 우금우금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611-42#제주여행 #제주맛집여행 #식도락여행 #제주맛집 #애월읍맛집 #애월맛집 #우금 #제주우금 #식도락리스트 #제주식도락 #제주도여행 #제주도맛집여행 #우니아와비장비빔밥 #발국수 #제주도맛집 #제주도애월맛집 #제주도애월맛집 #제주도애월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