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의 15가지 이점 및 부작용

콜라비의 효능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콜라비로 주로 북유럽 해안가에서 자생하며 무와 배추의 교잡종으로 무와 배추의 효능을 동시에 지닌 식품으로 이해할 수 있다. 모양 자체는 양배추와 비슷하지만 더 달고 잎에서 케일 맛이 나므로 그린 샐러드에 사용하거나 녹즙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점차 양을 늘려 사용하십시오.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 효과 1. 혈관 건강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에는 칼륨이 풍부해 혈압을 정상 범위로 끌어올릴 수 있으며, 콜라비에 들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딱딱한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며 혈관을 정화하는 성분이다. 또한 십자화과 채소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고혈압, 심장병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콜라비 효과 2. 미인 피부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는 수분 91%, 당류 6.1%, 식이섬유 0.9%, 단백질 1.6%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 함량은 100g당 57mg으로 딸기(80mg), 오렌지(44mg) 등 과일에 비해 상당히 높다. 따라서 콜라비를 계속 먹으면 비타민C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 효과 3. 고혈압 예방

콜라비의 효능

높은 칼륨 함량이 나트륨 배설을 돕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콜라비가 “슈퍼푸드”로 간주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밝혀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마지막으로 안토시아닌을 추가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과 4. 항암효과

콜라비의 효능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안토시아닌은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콜라비는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적적한 콜라비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까지 함께 드세요. 또한 알 줄기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백혈구의 균형을 잡아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콜라비가 우리 몸에 흡수될 때 생성되는 피토케미컬로 체내 생리활성을 촉진한다.

콜라비 효과 5. 빈혈 예방

콜라비의 효능

알 줄기 양배추에서 발견되는 다량의 철분은 칼륨 함량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철분은 빈혈 예방에 필수적인 신체의 적혈구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 줄기 양배추에서 발견되는 칼슘은 신체의 철분 흡수를 촉진하여 알 줄기 양배추를 면역 및 심혈관 시스템의 만능 부스터로 만듭니다.

콜라비 효과 6. 항산화 효과

콜라비의 효능

항산화란 체내에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콜라비는 이러한 항산화제를 완벽하게 보완하여 신체를 보호하고 상처를 치유하며 면역력을 높이고 철분을 흡수하여 세포 손상과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콜라비의 효능 7. 면역력을 향상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는 외부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인터페론 성분은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 건강한 체력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그 안에 함유된 비타민C는 다른 채소·과일보다 2~7배 많아 체내 에너지 대사를 돕고 지친 몸의 리듬을 빠르게 깨워 에너지를 생성한다. .

콜라비는 또한 폴리페놀, 글루코시놀레이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고 보라색 콜라비는 녹색 콜라비보다 당뇨병에 더 강합니다. 당뇨병에 대한 이러한 저항성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많은 양의 섬유질은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 서양인의 식습관과 과식이 당뇨병 증가의 주요 원인임은 부정할 수 없다. 그래서 유전학도 어느 정도 관여합니다.

콜라비 효과 8. 눈 건강 향상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 증진과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주어 전반적인 눈 노화를 예방하고 눈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눈에 정말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안구건조증, 눈이 뻣뻣하거나 시야가 흐릿하거나 시력이 걱정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9. 다이어트 효과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콜라비의 장점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칼로리 걱정이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고칼로리 음식을 피해야 하는 다이어터들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채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여러 레시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채소입니다. 콜라비 100g에는 30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10. 성인병 예방

콜라비의 효능

각종 성인병은 비정상적인 혈관 건강, 콜레스테롤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칼륨과 비타민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라비에는 칼륨과 비타민이 풍부해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 배출을 도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콜라비 효능 11. 장 건강

콜라비의 효능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매우 중요한데, 콜라비는 이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효과적이다. 특히 콜라비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내 유산균, 비피더스균 등의 유익균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콜라비 효능 12. 피로를 개선하다

콜라비의 효능

비타민 C가 풍부한 콜라비는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줍니다. 특히 멜라닌으로 인한 피부의 다크닝을 예방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콜라비의 비타민E 성분은 피부의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주름, 처진 피부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는 육체적 피로와 면역력 저하의 주범이다. 비타민C는 이러한 활성산소종을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를 풀어줍니다.



콜라비의 효능 13. 변비 예방

콜라비의 효능

식사 후 콜라비 한 조각은 위와 대장의 기능을 도울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으로 인해 가스가 자주 차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콜라비의 섬유질은 대장의 연동운동을 활성화시켜 나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변비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롭다.

알 줄기 양배추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고혈압 및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직된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노폐물을 제거하여 정화합니다. 콜라비는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정상 범위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 효과 14. 심장병 예방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혈관을 확장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산화 방지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과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잘못된 식습관과 노화로 인한 심장병 예방에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의 효능 15. 뼈 건강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뼈에는 우리 몸에 있는 칼슘의 약 99%가 들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와 구조를 강화합니다. 알 줄기 양배추의 칼슘은 수명 동안 단단하고 강하게 만드는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은 골밀도를 높이고 뼈를 강화하며 골절 및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입니다.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의 효능

따라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알 줄기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 함량이 초기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알 줄기 양배추를 피해야 합니다. 알 줄기 양배추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초기 건강 문제에 기여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함량 때문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에게 갑상선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중에 가스가 배를 채울 수 있으므로 이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과다 복용으로 인한 추가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콜라비를 완전히 피해야 합니다.

콜라비 먹는 법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두껍고 질긴 겉껍질을 벗겨내고, 알 줄기추를 썰거나 깍뚝썰기하여 생으로 먹는다.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얇게 썰어 샐러드에 곁들여 먹는다. 생으로 먹는 것 외에도 감자와 비슷하게 삶고, 찌고, 볶고, 볶고, 으깬다. 윗부분인 줄기는 데쳐 시금치처럼 익혀 먹거나 얇게 썬다.



콜라비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생으로 드시면 콜라비의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생으로 드시기 어려우시면 얇게 썰어 각종 야채와 함께 생으로 드시면 됩니다. . 생으로 먹기 힘들다면 마요네즈 등 찍어먹는 소스와 함께 먹어도 좋다.

콜라비의 효능

건강에 좋다고 해서 먹고 싶은데 생으로 먹기 힘들다면 콜라비를 먹는 방법도 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김치를 담그거나 김치와 함께 먹는 방법입니다. 식초, 설탕, 양념을 넣고 끓인 물에 콜라비를 불려 김치와 함께 드세요. 김치는 절여진 후 양념에 버무려 일정 기간 발효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 함께 보시면 좋아요 ◈

유향의 이점과 부작용 및 복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섭취 방법 알아보기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 나무의 수액을 굳혀 만들어집니다.

brabo.space24.kr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효소가 만들어지는 방법 알아보기

밀크시슬 효능 및 부작용 효소 만드는 법 알아보기 밀크씨슬은 여름에 산과 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라색 식물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아마도 “음, 어디선가 본 기억이 나네요.”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brabo.space24.kr

겨우살이의 12가지 이점 및 전체 부작용 목록

겨우살이의 12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완전한 요약 겨우살이는 겨울에만 열매를 맺는 특별한 착생식물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겨우살이로 인해 신체에 많은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다음 텍스트

brabo.space24.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