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줌 레브론 2호점 : 용인 마이하우스.한국일자 : 2023.08.02 카메라 모델 : 후지필름 X-T1
나이키(Nike)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줌레브론2(Zoom Lebron2)입니다.
나이키는 1964년 대학 육상팀 감독 필 나이트(Phil Knight)와 육상선수 빌 바우어먼(Bill Bowerman)에 의해 설립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입니다. 1972년 첫 독자 모델 코르테스(Cortez)를 출시한 나이키는 이후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을 비롯해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후원하고 그들의 이름을 내건 제품을 출시해 많은 이들을 열광시켰습니다. 스포츠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 그리고 다양한 마케팅으로 스포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나이키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레브론 시리즈는 2003년 드래프트 1위로 NBA데뷔해서 엄청난 활약을 선 보이며”The King”으로 불리는 레브론, 제임스(Lebron James)을 모델로 한 농구화입니다.마이클·조던 이후 가장 뛰어난 농구 선수로 인정 받아 수많은 우승과 실적을 올린 레브론, 제임스는 현재도 로스 앤젤레스·레이커스(Los Angeles Lakers)에서 현역으로 활약하며 그 건재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줌레브론2는 르브론 줌레브론2의 레트로 버전으로 사이즈는 255mm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줌레브론2는 르브론 줌레브론2의 레트로 버전으로 사이즈는 255mm를 선택했습니다.
줌 레브론 2는 2004년 출시된 르브론의 두 번째 시그니처 농구화입니다. 당시 르브론 제임스가 마이클 조던의 뒤를 이을 NBA에서 가장 기대되는 선수였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메탈릭 골드와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울퉁불퉁해 보이지만 강인한 느낌의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디자인적 특징 중 하나는 발목을 잡아주는 스트랩이 적용된 점인데, 스트랩 오른쪽에는 나이키 스우시 로고가, 왼쪽에는 나이키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이 스트랩은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발목부분에 이미 도톰한 패딩이 있어서 스트랩없이 농구를 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아요.
또한 레이저 에칭 처리를 한 그래픽도 이 제품의 특징인 하나요.
르브론 제임스를 상징하는 포인트가 곳곳에 새겨져 있습니다.
2004년 출시 당시 쿠셔닝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모델로 알고 있지만 복고 버전에서는 쿠셔닝이 생각보다 많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또 무게감이 꽤 있었는데 의외로 신었을 때 중후감이 나쁘지 않았어요. 또한 눈으로 봤을 때 느낌과 신었을 때 느낌이 많이 달랐지만 볼륨감 있는 실루엣에 비해 신었을 때 핏감이 너무 좋아 생각보다 날렵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농구용으로 구입한 건 아닌데 신었을 때 느낌이 너무 좋아서 일상에서 신고 싶네요.
내가 구입한 나이키 줌 레브론 2이 지난해 오랜만에 옛게 되어 발매되어, 레브론 제임스가 새 시즌을 앞두고 미디어 데이 때 착용한 모습을 보면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최근 세일을 하고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줌 레브론 2이 출시된 2004년에도 현역에서 아직도 현역 레브론 제임스를 보고 놀라면서도 많은 시간이 흐른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앞으로도 레브론 시리즈의 다양한 레트로 모델도 꾸준히 나오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