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잼 만드는 방법

오늘은 잼에서 가장 인기있는 딸기잼 실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딸기잼을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떤 빵에 발라도 맛있습니다.

색인

    딸기잼 만드는 방법

    딸기

    5~6월은 딸기의 제철이지만 밭재배가 본격화되면서 딸기도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이 됐다. 2013년 현재 딸기 생산량의 98% 이상이 이곳에서 수확된다. 국내 딸기는 ‘육보’, ‘장희’ 등 일본 품종이 주를 이루지만, 국산 품종 ‘마혜향’의 인기로 국산 품종의 비중도 높아졌다. 최근 해외로 수출되는 딸기의 90% 이상이 ‘매향’이며, 또 다른 국내 품종인 ‘설향’은 각 딸기 품종 전체(모종)의 약 80%를 차지한다.


    딸기잼 만드는 방법

    1. 딸기잼 만드는법 – 맛있는 딸기잼 레시피

    요소

    딸기 800g (냉동 딸기도 가능)

    설탕 570g

    레몬 3T (레몬 1/2개 정도)

    딸기잼 만드는 방법

    먼저 딸기를 씻습니다. 물에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넣고 가볍게 흔들어 세척합니다. 흐르는 물에 헹군 다음 수도꼭지를 잠급니다. 생 딸기 대신 냉동 딸기를 사용하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딸기 준비: 설탕 = 1:0.7 비율. 이 비율이 절대적이라면 그렇지 않습니다. 설탕 비율이 0.8이든 0.6이든 상관없습니다. 얼마나 설탕을 줄일 수 있는지 테스트해보니 0.3도 괜찮았다. 단, 너무 설탕량을 줄여 냉장보관해야 한다면 가급적 1~2주 이내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도 됩니다. 먼저 0.5의 비율을 테스트하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더하거나 덜 추가하십시오. 알룰로오스는 액상 알룰로스와 분말 알룰로오스 모두 괜찮습니다. 알룰로스 대신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을 사용하는 것은 맛이 상당히 다르고 딸기잼 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알룰로스가 들어간 딸기잼은 설탕에 비해 당도가 낮아 오래 보관하지 못합니다.

    냉장보관하시고 1~2주 이내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믹서기에 딸기와 설탕을 갈아주세요. 딸기 과육을 설탕에 절인 과일처럼 살리고 싶어서 갈았습니다. 일반 딸기잼의 경우 믹서기로 곱게 갈아주세요.


    그날은 냉동 딸기로 딸기 퓨레를 만들어서 알맞게 끓을 때 숟가락으로 꾹꾹 눌렀어요. 낮은 온도에서 주무세요. 타지 않게 주걱으로 저어주세요. 끓이면서 시작하지 않으면 중간에 열을 낮추십시오. 갑자기 끓기 때문입니다. 집집마다 불이 다르기 때문에 몇 분인지는 말할 수 없다. 1~9스텝의 하이라이터로 3분은 9스텝, 5스텝은 20분, 3스텝은 20분을 합니다.

    딸기잼 만드는 방법

    2. 딸기잼 레시피 – 쉬운 딸기잼 레시피

    재료- 딸기 200g(10개), 설탕 100g, 레몬즙 2큰술

    딸기는 농약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니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딸기 꼭지부분도 잘라주세요. 그런 다음 그릇에 딸기 200g(딸기 10개)을 넣고 갈고리로 으깨준다. 자른 딸기(200g)를 용기에 담고 설탕 100g을 뿌려 잘 섞어줍니다. 딸기와 설탕의 비율은 2:1입니다. 그리고 레몬즙 2큰술을 뿌려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딸기를 큰 내열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넣고 10분간 돌립니다. 딸기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랩을 씌우지 말고 그대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용기는 딸기의 양보다 4~5배 커야 전자레인지에 데울 때 딸기가 넘칠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딸기잼 만드는 방법입니다.


    딸기 효과

    1. 딸기의 효능 – 체중감량

    다이어트에 좋다 딸기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장 건강과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펙틴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C, 칼륨, 철분, 단백질 등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딸기잼 만드는 방법

    2. 딸기 효능 – 피부 건강

    햇빛을 적당히 받는 것도 좋지만 자외선을 너무 많이 받으면 피부의 콜라겐이 무너져 주름이 많이 생긴다. 우리 피부를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딸기에 함유된 엘라그산이 이를 차단한다고 합니다. 딸기는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전반적인 피부 미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딸기의 효능 – 혈관 건강 관리

    혈관을 탄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딸기에는 안토시아닌과 펙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 산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 속의 나쁜 물질이 몸 밖으로 배출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혈관관리가 깨끗해집니다.

    딸기잼 만드는 방법

    4. 딸기의 효능 – 태아에게 좋음

    딸기에 풍부한 엽산은 임신 초기에 세포 또는 혈액 형성과 태아 신경관의 정상적인 발달에 필요합니다. 또한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정상 수치로 유지하고 고단백 식품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 메티오닌을 체내에서 분해할 때 생성되는 중간 대사산물인 호모시스테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딸기의 효능 – 골관절염 관리

    골관절염 관리. 한 연구에 따르면 딸기의 항염 성분은 관절을 포함한 신체의 다른 부분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골관절염과 무릎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딸기는 통증과 붓기를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 섭취는 골관절염 환자의 지속적이고 간헐적이며 전신적인 통증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딸기잼 만드는 방법

    6. 딸기의 효능 – 심장병 예방

    딸기의 효능 중 하나는 심장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폴리페놀은 건강한 식물 화합물이며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딸기 안토시아닌은 심근 경색 또는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딸기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은 죽상경화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천연 항염증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7. 딸기의 효능 – 면역력 향상

    딸기에는 세포의 면역력을 높이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맑은 피부 비타민이라고도 합니다. 비타민 C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는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지만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딸기를 통해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8. 딸기의 효능 – 눈 건강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어 컴퓨터나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의 눈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작용으로 시력회복 및 보충에 도움을 주며, 딸기에는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 A는 우리 몸에서 비타민 A를 사용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히 눈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각 세포 활성화를 도와 눈 건강을 유지하고 안구건조증, 시력저하 등의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잼 만드는 방법

    딸기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제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본 게시물

    채팅 gpt가 무엇인가요? chatgpt를 사용하는 방법

    채팅 gpt가 무엇인가요? chatgpt를 사용하는 방법

    인공지능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gpt가 무엇인지 모르시거나 더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열어봅니다.콘텐츠 채팅

    모든이야기.co.kr

    동서울버스터미널 시간표 수령 및 예매방법

    동서울버스터미널 시간표 수령 및 예매방법

    대한민국 대중교통의 요충지인 동서울터미널의 시간표를 알려드립니다. 서울에서 여러 지방으로 이동하는 중요한 교통수단이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모든이야기.co.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