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화학 주가, 목표주가, 배당금 : 외국인 순매수 1위 이유

LG화학 주가 목표주가 배당금 외국인 순매수 1위 이유

안녕하세요 긍정부자입니다.국내 대표 화학기업인 LG화학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았던 배터리 사업 부문을 LG에너지솔루션으로 물적 분할한 것이 큰 이유로 보입니다. 실제 LG화학이 배터리 사업 부문을 LG에너지솔루션으로 물적분할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LG화학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한때 전기차 배터리 사업 성장 기대로 LG화학 주가는 최고 105만원까지 올랐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향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배터리 사업 부문을 LG에너지솔루션으로 물적분할하고 별도 상장을 추진하면서 주가가 15개월 만에 최근 50만원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은 올 들어 지속적으로 한국 주식은 팔고 있지만 LG화학만큼은 올해 가장 많은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외국인은 올 들어 현재까지 약 9520억원 규모로 LG화학 주식을 순매수했습니다. 최근 한 달 순매수 규모를 봐도 1190억원 순매수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외국인은 LG화학 주식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외국인들이 LG화학 주식을 매수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화학개요

LG화학은 LG그룹의 모회사로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로 출발했습니다. 현재는 석유화학, 배터리, 첨단소재, 생명과학 등을 사업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매출비중을 차지하는 석유화학사업은 에틸렌, 프로필렌, 부타디엔, 벤젠 등 기초제품부터 PE, PVC/휘발유, ABS, 아크릴/SAP, 합성고무, 특수수지 등의 Downstream 제품까지 수직계열화되어 있어 생산성과 비용절감 능력이 우수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터리 사업은 IT용 제품과 전기차, ESS용 중대형 배터리를 개발·제조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 해당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LG에너지솔루션을 설립했으며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 지분 81.84%를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LG화학 외국인 순매수 이유

현재 LG화학의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아까 이야기한 배터리 사업 부문의 물적 분할 외에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유가 급등으로 LG화학의 핵심 사업 부문인 석유 화학 사업 부문의 실적 악화 가능성도 반영되어 있습니다.실제로 유가가 급등하면 LG화학이 생산하는 석유 화학 제품 생산 원가가 상승하게 됩니다만, 반대로 경기 둔화에 따른 수요는 감소하는 제품 가격을 높이지 못해수익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대한 LG화학뿐 아니라 다른 화학 기업의 주가도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에 따르면 생각보다 LG화학의 석유 화학 사업 부문의 실적이 양호할지 모른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한 금융 투자는 PVC와 NBL, SAP, 가성 소오다 등 경쟁력 있는 다운 스트림 제품을 통해서 경쟁사에 비해서 이익 감소 폭은 제한적이라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오히려 첨단 소재 부문에 대해서는 제1분기의 역대급 실적이 기대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 투자 증권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용 양극재 판매량 회복에 따른 첨단 소재 부문 영업 이익이 사상 최고의 960억원을 기록한다고 발표했습니다.LG화학은 올해 3월 세계 최초로 연간 1만톤의 배터리 양극재 생산 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신규 라인은 올해 하반기부터 가동할 예정이어서 제4공장에 2개 신규 라인을 추가할 내년에만 적어도 3개 1만톤 급 라인을 증설할 계획입니다.

LG화학의 연간 양극재 생산능력은 8만 톤에서 내년 11만 톤까지 늘어나는데요. 이는 글로벌 양극재 업계 최대 규모로 LG화학은 2026년까지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유럽에서 연간 26만 톤 규모의 양극재 생산설비를 갖출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연간 1조7000억원인 첨단소재 사업을 2030년까지 21조원 이상으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현재 LG화학 밸류에이션은 올해 예상 실적을 기준으로 PER 15배 정도입니다. 이는 배터리 사업을 제외한 일반 화학기업 수준의 밸류에이션으로 지분 81.84%를 보유한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가치와 이차전지 양극재 사업의 성장성을 고려하면 외국인 입장에서는 충분히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증권사의 LG화학 목표주가는 평균 80만원 수준입니다. 현재 LG화학 주가 대비 60%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또 LG화학의 배당금도 주당 12,000원을 결정했습니다. 현재 주가 기준 시가배당률 2.4%로 충분히 배당매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물적분할 이후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LG화학의 주가,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저번에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LG화학 주가를 주목하면 된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제 얘기를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사들이는 모습에서 LG화학에 대해 이차전지 소재주로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

그 내용은 절대 투자 권유가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LG화학 #LG화학주가 #LG화학목표주가 #LG화학배당금 #LG에너지솔루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