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용 실화냐?!

LG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용

LG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용

안녕하세요! 매미입니다. 갑자기 더워졌죠? 오늘 아침 일찍 아이들을 등원시키러 나갔더니 지하주차장에서 열기가 느껴졌어요. 생각해보니 벌써 5월 말이네요. 확실히 지금쯤이면 본격적으로 여름이 오겠죠. 우리는 얼마 전 육아 일기에도 썼듯이 이사를 마쳤습니다. 3개월 정도 머무를 예정인데 더 오래 머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아직 약속이 없는 상황입니다. 뭐 어쨌든 어쨌든 여름을 보내야 하는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만. 기존 세입자분들이 본인 에어컨을 틀려고 원래 있던 에어컨을 열어놨거든요. 원래는 원상복구하고 가야하는데 ㅜ 그냥 가버려서 저희가 그냥 설치하기로 했어요. 사시는 동안 다른 건 깨끗하게 쓰셨고 고장난 것도 다 고치시면서 잘 챙겨주신 분이라서요.

설치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이전 설치를 신청하였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하는 것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로웠어요.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서비스예약 > 이전 설치접수를 신청하신 후 ‘설치만’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설치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기본 설치 가격은 10만원 정도였습니다. 남편이 얼마 전에 본인 사무실에 벽걸이 에어컨을 설치하는데 설치 가격이 엄청 비싸졌다고 하더라고요. 그 말이 생각나서 남편한테 한 10만원 정도밖에 안 하는데? 그랬더니 말이 안 된다 그러고 지금 전쟁 때문에 원자재 가격이 급등해서 설치비용이 비싸졌겠다 그랬어요. 그래서 거의 말을 믿지 않았는데요.

우리 집에는 이미 벽에 구멍이 뚫려 있어서 다른 큰 공사도 필요 없었어요.그래서 얼마 안 걸릴 줄 알았어요.

그런데 실제로 설치를 받고 나서 가격이…두둥아! 378,000원입니다. ‘ㄷㄷㄷㄷ’ 아니 벽에 구멍이 뚫려서 남들보다 적다고 하셨는데 – 우와 그럼 다른 분들은 도대체 얼마나 걸릴까요?LG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 상세 거래 명세서를 보면 기본 설치 비용이 106,000원이고 그 다음으로 많이 드는 게 배관이죠. 이 배관에는 동이 들어가는데 동 가격이 너무 올랐대요.거의 2배 이상 가까이 올라가서 설치비용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게다가 우리 집은 실외기를 끝에 설치하려고 배관을 또 길게 설치한 상황입니다.ㅠ그리고 오일이 새서 그것도 보충해 주셨대요.아, 설치 비용이 이렇게 많이 들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이 돈이면 소고기 3번은 가볍게 사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그래도 너무 친절하게 설치해주셔서 그 부분은 만족스러웠어요. 앞으로 부디 고장나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그래도 너무 친절하게 설치해주셔서 그 부분은 만족스러웠어요. 앞으로 부디 고장나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