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502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산성로50번길 2
카페502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산성로50번길 2
<< 밤에 잠을 많이 못 잤는데… 그래도 시간 날 때 부지런히 다녀야겠다는 생각에 금천동 카페를 많이 검색해서 카페 502를 다녀왔다.금천동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없는(?) 위치에 있는 핸드드립 커피 카페가 있어 드디어 오늘 용기를 내어 방문해 본다. 결론부터 말하면, 강추.
<<청주에 카페 투어를 일부러 오시는 분들도 있는데 분위기를 즐기고 사진을 찍으러 가는 것이 아니라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개성 있고 맛있는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꼭 카페 502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내 돈의 내산이다.
<<차로 지나가면서 너무 자주 보는 곳! 금천현대아파트를 지나 신협으로 내려가는 길에 있는데 굴담 바로 옆이었다. *상호 – 카페502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산성로50번길2 * 영업시간 – 화~토 10:30 ~ 21:00 * 정기휴무일 – 매월 1, 3일요일 * 전화 – 043-253-6070 * 주차 – 가까운 골목에 마음대로. << 나처럼 동네에 살지 말고 멀리서 오면 전화해보고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 카알못이라 핸드드립 커피, 와인 풍미의 커피라는 말을 듣고는 선뜻 들어가기 어려운 무언가 전문적이고 어려운 느낌이었다. 굉장히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카페인 줄 알았는데 2020년에는 문을 열었다니 깜짝 놀랐다. 하긴 일주일에 이 앞길을 적어도 2~3번은 다니고 있으니까 익숙해질 수밖에 없어^^;;;
<< 바로 보이는 출입구로 가셔도 되는데,
<<오른쪽 계단을 올라가는 게 편할 것 같아. 카페가 2층이니까. 흥..50번길2니까 카페이름을 502라고 지은걸까^^;;
<<길쭉한 구조의 카페인데 사장님이 목공도 하고 직접 만든 목공제품들이 많아 보인다.
<< 아주 다양한 종류의 생두를 볼 수 있었다.
<<역광;;; 실제로는 이렇게 어둡지 않다.
<<직접 모든 원두를 로스팅한다고 한다.로스터 1대당 원두 250g이 들어가서 10분이었나… 아무튼 로스팅하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 당연히 로스팅을 30분 넘게 할 줄 알았던 카알못 ww 그리고 결점을 고르는 건 거의 사람 손으로 해야 한다니 충격이다. 아니, 그걸 언제 다 골라.커피 고르는 콘지냐구요 ㅜ
<< 차, 에이드, 머신커피도 있는데 여긴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이니까.바 형식의 좌석에 앉아 마실 원두를 정하고 사장이 커피를 추출하는 것도 구경했다. 고를 수 있게 병에 들어 있는 원두는… 14가지 정도 있었던 것 같아 물론 디카페인도 있지.여러가지 대화를 했는데 왜 원두에 적힌 부항노트를 나는 도저히 느낄 수 없는지 사장님이 명쾌하게 설명해주셨다www 내가 이상한 건 아니라고 생각하니 안심^^;; 하긴 커피는 기호식품이니까 맛있게 마시면 좋지 않을까 싶다.
<< 술도 판매하는것 같아서+_+
<<케냐 AA 중 킵케리온을 카페 502에서 맛보고 나중에 카라티나를 테이크아웃해왔다. 카페인에 약해서 하루에 커피를 두 잔까지 마셨는데 오늘은 너무 많이 마셨어.
<<케냐AA킵케리온><< 1회 드립용으로 원두커피를 30g 사용한다고 한다. 원두는 잘게 찌를 때 물은 가운데로. 물이 바깥쪽으로 뻗어가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라고 해주신 것 같은데, 카를 모르는 사람은 들은 정보를 저장하기가 힘들다. 아 맞다! 드립백 커피 맛있게 내리는 방법도 알려줬어.드립백 커피는 사방으로 물이 뻗어나가는데 생각보다 고르게 원두가 젖지 않는다는 것 같다. 드립백 커피를 열고 원두 가운데 구멍을 낸 다음 물을 붓고 찐 다음에…다시 물을 붓고 스푼으로 원두커피를 잘 섞어 추출하면 된다고 +_+ 드립백 커피를 좋아하는데 이런 팁이!! 이거 잊을까봐 핸드폰에 적어왔다. 감사합니다!<< 30g의 원두를 추출하는데 정말 천천히 커피가 추출된다.그래서 지연식 핸드드립 커피라고 하시는군요.총 추출량이 60ml라는 ^^;;커피 추출물을 빼내는 느낌이랄까? 숟가락으로 내린 커피를 맛보셨는데 진하고 달다.쓰지 않은 홍삼추출물처럼 고급스럽고 진한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완성! 따뜻한 물에 추출한 고농도(?) 커피를 따라주셨다. 마시다가 따뜻한 물을 요청하면 추가로 타준다고 한다.<< 사진은 하나만 찍었는데 작은 찻잔에 다양한 커피를 맛봤다.특히 추출한 커피를 발효시켜 약간 알코올 같은 느낌과 비슷한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먹어본 적은 없지만 당밀이라든가 www) 것도 신기하다.<< 이건 무려 드리퍼 두개를 쌓아 추출하고 계신^^사장님.. 저는 이것을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서비스로 맛보신 커피가 더 많아서 감사드리고요.매번 커피를 30g씩 타주시니까 (울음)<< 커피를 마음껏 맛보고 있는 중.<<추출한 커피에 얼음을 넣어주셨는데 와인처럼 상큼한 신맛이 느껴지고 나중에 달콤한 맛이 짙게 농축된 느낌.<< 집에 가려고 했는데, 내 눈에 들어온 스눕히 컵홀더!! 사심을 담아 아이스 드립 커피를 하나 테이크아웃 해오기로 했다.이번에는 케냐 AATOP 카라티나<< 아까 맛보셨던 카페 502의 시그니처인 와인의 느낌이 느껴지는 원두도 고맙게도 따로 포장해주시고, 제가 주문한 카라티나도 넣어주셨다. 너무 많이 받아서 포장까지 해와서 미안하지만^^;;;<< 겨울이라 안 녹을 것 같은데 들고 다니기 무거워서(?) 얼음만 몇 개 넣어서 가져왔다.^^; 우와.. 어느색상의 컵홀더를 가지고 와야할지 고민중이었는데 둘다 생겼다 하하 절대 버리면 안돼;;<<예쁘다^^스니다많은 커피,차 이야기를 사장님과 나눴는데 막상 블로그에 쓰려고 하니 기억이 잘 안나 ㅋㅋ 그래도 너무 유익했던 일이라 ^^;<<두 종류의 커피 맛이 다르고 재미 있는 ♡ 저녁을 먹고 모두 맛 보아.사장이 정말 친절하고 잡다한 호기심이 많고 이것 저것 물어본 거에 하나하나 알려서 주셔서 재미 있었다. 다음에 또 가지 않으면!지연식 핸드 드립 방식은 정말 매력적인 추출 방법 같다.청주에서 핸드 드립 커피를 맛 보고 싶은 분은 꼭 와서 봐야 하고 다른 지역에서 청주 카페 투어를 계획하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되므로 꼭 와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은근히 우리 동네에 멋진 카페가 많고,+_+혼자 카페에 가서 2시간 이상 사장과 얘기하고 돌아왔다. 재미 있었다. 이렇게 좋은 카페를 지금까지 지나갔다니~다음에 또 가지 않으면!!#제 카드,#청주 카페,#청주 로스 탈리카페,#청주 핸드 드립,#청주 카페 투어,#청주 커피,#금천동 카페,#용담 광장 카페,#금천동 음식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