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KINDS 뉴스빅데이터분석시스템, 뉴스속 키워드 관계망, 주요이슈, 정보원, 이슈트렌드분석 정보제공 www.bigkinds.or.kr

첫 번째로 소개드릴 사이트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BIG KINDS’라는 사이트입니다.

신문기사+빅데이터분석

이곳은 신문기사 데이터베이스인 카인즈(KINDS)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목해 만든 새로운 뉴스 분석 솔루션입니다!
!
!
단순한 검색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고 심층 분석도 가능한 뉴스 아카이브입니다!
!
!
과제를 공지받고 자료 조사를 시작할 때 이용하시면 뉴스의 흐름도 알 수 있습니다!
동향이 어떤지도 알 수 있고!
그래서 더 깊이 있는 과제가 완성되고!
빅데이터 분석까지 해서 다 알려주는 ‘빅카인즈’!
추천합니다!
2) 구글학술검색_논문검색

구글 학술검색 구글검색 이미지 더보기 로그인 내 서재 내 서지정보 알림 통계 설정 학술검색 모든 언어 한국어 웹거인 어깨에 올라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라 – 아이작 뉴턴 구글 학술검색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구글 Scholar in English scholar.google.co.kr

두 번째로 추천하는 사이트는 ‘구글 학술 검색’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쉽게 논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어로 된 논문이 많이 검색되기 때문에 영문학이나 국제학을 전공하시는 학생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
3. 현대경제연구원_경제경영연구보고서

HRI현대종합연구소 www.hri.co.kr

경영, 경제전공자분들 주목!
!
!
홍팔이 세 번째로 추천하는 사이트는 ‘현대경제연구원’입니다.

자료의 무게를 늘리기 위해서!
또는 경제학 박사들은 과연 어떻게 보고 있을까. 궁금하실 때 참고해보시면 아주 유용한 사이트가 될 거예요.또이런보고서를이용해서그래프나통계를보여주면자료에신뢰감이점점늘어지겠죠? 4) KOTRA 해외시장뉴스(글로벌윈도우)_해외시장조사

KOTRA 해외시장뉴스 전세계 KOTRA 해외무역관에서 수집한 해외시장정보 국가정보 무역투자진출정보 news.kotra.or.kr

아까 경영, 경제 전공자들을 위한 사이트였다면 이번에는 무역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한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코트라해외시장뉴스’는 무역에 관한 가장 객관적인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무역에 관한 뉴스뿐만 아니라 관련 보고서까지 제공하여 무역학 전공자에게는 자료조사에 적합한 사이트입니다!
!
!
그 외 해외시장에 관한 자료, 해외무역관이 직접 보고하고 작성하는 보고서도 많이 있습니다.

해외시장의 경향이나 동향, 지금까지의 국가시장성이나 기타 통계가 필요한 경우 글로벌 윈도우에 Go!
Go!
5.Pixabay_무료이미지

pixabay.com/의 다섯 번째 추천 사이트는 “pixabay”입니다.

PPT 등 일반 과제를 할 때는 구글 이미지 기능을 사용하면 되지만 공모전이나 공식 과제 제출 등 저작권이 문제가 될 때는 무료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픽사베이에는 저작권 문제가 없는 무료 이미지가 8000장 이상 있으니 원하는 대로 검색하여 사진과 그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RISS_학술 연구 자료

월드와이드웹. 일14. 가연물문화재. 일14. 금인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사이트는 RISS라는 사이트입니다.

272만 명의 학술연구자가 이용하는 이 사이트는 하루 평균 약 5만 7천 명이 찾을 정도로 규모가 큰 사이트입니다.

1998년부터 시작된 이 서비스는 오랜 세월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학술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학문 전공자들이 사용하는 기본 중 기본 사이트입니다!
!
!
지금까지 홍팔과 함께 과제를 할 때 유용한 사이트를 살펴봤습니다!
저희가 알려드린 사이트를 잘 이용하여 이번 학기 학점의 하나님이 되기를 홍팔이가 기원합니다~ (빼꼼이) 저자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전북팀>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