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그라돔 사이드 테이블입니다. 합리적인 테이블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또 리폼해서 새로운 스타일로 만들어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케아 제품으로 diy하면서 새로운 가구를 만드는 것도 요즘 유행이거든요. 평범했던 가구를 타일 나이프인 타일커팅기를 사용하여 모양에 맞게 타일을 잘라 타일 테이블을 리폼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케아 그라돔 사이드 테이블입니다. 합리적인 테이블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또 리폼해서 새로운 스타일로 만들어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케아 제품으로 diy하면서 새로운 가구를 만드는 것도 요즘 유행이거든요. 평범했던 가구를 타일 나이프인 타일커팅기를 사용하여 모양에 맞게 타일을 잘라 타일 테이블을 리폼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소파나 침대 협탁 등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볍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선택하는 이케아 가구 중 하나인 그라돔 사이드 테이블입니다. 올리브 모양으로 두 가지 색의 타일로 리폼을 해서 또 다른 느낌이 듭니다. 타일 테이블 리모델링 방법 소파나 침대 협탁 등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볍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선택하는 이케아 가구 중 하나인 그라돔 사이드 테이블입니다. 올리브 모양으로 두 가지 색의 타일로 리폼을 해서 또 다른 느낌이 듭니다. 타일 테이블 리모델링 방법
준비물 이케아 그라돔 사이드테이블,타일,타일칼 타일절단기,접착제,스펀지준비물 이케아 그라돔 사이드테이블,타일,타일칼타일절단기,접착제,스펀지
먼저 타일 커팅기로 여러 타일을 자릅니다. 타일 커팅기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자로 타일을 자를 때 사용하는 가정용도 있지만 좀 더 디테일하게 자를 수 있는 타일칼 등이 많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할 때는 좀 더 편리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타일 커팅기로 여러 타일을 자릅니다. 타일 커팅기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자로 타일을 자를 때 사용하는 가정용도 있지만 좀 더 디테일하게 자를 수 있는 타일칼 등이 많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할 때는 좀 더 편리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을 자를 때는 파편이 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눈 보호대 안경을 착용한 후 작업하십시오. 타일을 자를 때는 파편이 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눈 보호대 안경을 착용한 후 작업하십시오.
올리브 모양으로 붙입니다. 미리 만들고 싶은 패턴을 종이에 그려 놓고 상판에 밑그림을 그립니다. 올리브 모양으로 붙입니다. 미리 만들고 싶은 패턴을 종이에 그려 놓고 상판에 밑그림을 그립니다.
모양에 맞게 줄눈을 바른 후 붙입니다. 둥근모양이라 타일칼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커팅해야할것같아요. 직선 모양은 자르기 쉽지만, 이런 곡선으로 커팅할 때는 초보자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양에 맞게 줄눈을 바른 후 붙입니다. 둥근모양이라 타일칼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커팅해야할것같아요. 직선 모양은 자르기 쉽지만, 이런 곡선으로 커팅할 때는 초보자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착제를 바른 후 타일 테이블을 리모델링합니다. 접착제를 바른 후 타일 테이블을 리모델링합니다.
전체적으로 동그란 모양에 맞게 붙여줬어요. 전체적으로 동그란 모양에 맞게 붙여줬어요.
타일의 틈새를 메우기 위해 눈 제거제를 전체적으로 바릅니다. 모양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틈새 부분을 조금 더 꼼꼼하게 채우도록 바릅니다. 타일의 틈새를 메우기 위해 눈 제거제를 전체적으로 바릅니다. 모양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틈새 부분을 조금 더 꼼꼼하게 채우도록 바릅니다.
상판에 남아 있는 줄눈제는 물을 묻힌 스펀지로 깨끗이 닦습니다. 커팅되어 있기 때문에 타일이 날카로운 경우가 있으므로 닦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붙이는 것보다 줄눈을 닦아주는 게 일인데요. 작은 상판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을 거예요. 다만 벽이나 넓은 공간에서 시공할 때는 닦아주는 것도 쉽지 않거든요. 상판에 남아 있는 줄눈제는 물을 묻힌 스펀지로 깨끗이 닦습니다. 커팅되어 있기 때문에 타일이 날카로운 경우가 있으므로 닦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붙이는 것보다 줄눈을 닦아주는 게 일인데요. 작은 상판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을 거예요. 다만 벽이나 넓은 공간에서 시공할 때는 닦아주는 것도 쉽지 않거든요.
깨끗이 줄눈을 닦은 후 하루 건조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깨끗이 줄눈을 닦은 후 하루 건조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이드 테이블을 타일 테이블로 리모델링해 봤어요. 화이트와 그린, 레드의 3가지 색상이 들어 있기 때문에 포인트 가구로 사용하기 좋다고 생각해요. 사이드 테이블을 타일 테이블로 리모델링해 봤어요. 화이트와 그린, 레드의 3가지 색상이 들어 있기 때문에 포인트 가구로 사용하기 좋다고 생각해요.
소파나 침대 등 필요한 공간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작은 베란다에 놓아주고, 커피나 식물, 조명 등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이케아그라드의 사이드 테이블을 타일 커팅기를 활용하여 만들고 싶은 모양에 맞게 타일을 자른 후 접착제와 눈뽑기제를 사용하여 테이블 리폼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가지고 있는 식상한 가구 등 리모델링하고 싶을 때 이렇게 활용해도 좋다고 생각해요. 다만 이렇게 자를 때는 쉽지 않아서 요즘은 붙이는 제품도 있거든요. 간단하게 붙이는 타일을 이용해서 눈뽑기제만 사용하시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파나 침대 등 필요한 공간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작은 베란다에 놓아주고, 커피나 식물, 조명 등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이케아그라드의 사이드 테이블을 타일 커팅기를 활용하여 만들고 싶은 모양에 맞게 타일을 자른 후 접착제와 눈뽑기제를 사용하여 테이블 리폼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가지고 있는 식상한 가구 등 리모델링하고 싶을 때 이렇게 활용해도 좋다고 생각해요. 다만 이렇게 자를 때는 쉽지 않아서 요즘은 붙이는 제품도 있거든요. 간단하게 붙이는 타일을 이용해서 눈뽑기제만 사용하시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