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은요? 비타민 B12 많은 음식

a_d_s_w, 출처 Unsplash

뗄 수 없는 만성 피로

이제 현대인에게 피로는 풀리지 않는 존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야근을 하거나 회식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만성피로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로회복제나 영양제를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비타민 B군은 대사 과정과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현대인에게 매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피로는 왜 발생할까요?

사람은 자는 동안 휴식을 취해요. 수면시간 동안 에너지가 보충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신체기능이 회복됩니다. 즉 수면은 매우 중요합니다. 불규칙한 생활 패턴, 바쁜 일정, 스트레스 등으로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면 피로가 쌓여 버리는 것입니다.

zohre_nemati, ○○ Unsplash

효과적인 피로 해소 방법은?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서 같은 시간에 자는 것만으로도 생체리듬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합니다. 특히 비타민 B군은 체내 세포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경계 기능을 조절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해 주기 때문에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은 심폐지구력을 높이고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킵니다.

all_who_wander, 출처 앤 스플래시

B1, B2, B6, B12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비타민 B군은 총 8가지가 있는데 이 중 4가지만 활성형 비타민이고 나머지는 비활성형 비타민입니다. 이 중 대표적인 활성형 비타민으로는 B1, B2, B6, B12가 있고 나머지 수용성 비타민(B5, B9, B7)은 모두 비활성형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체내 흡수율이 높은 활성형 비타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12 많은 음식육류, 생선, 계란, 우유, 치즈, 요구르트, 간, 굴, 조개류 , 시금치 , 브로콜리 , 아스파라거스 , 바나나 , 토마토 , 오렌지 , 딸기 , 버섯 · 땅콩 · 호두 · 잣 · 아몬드 등의 비타민 B12는 동물성 식품에만 존재하기 때문에 채식주의자 분들은 따로 보충제를 드셔야 합니다. 주로 생선, 육류, 유제품 등에 포함되어 있으며 육류보다는 생선이 훨씬 많습니다.크리스토네르푸르트, 처출 Unsplash비타민 B12 결핍 증상은 무엇입니까?비타민 B12는 적혈구 생성에 관여합니다. 해당 성분이 적으면 빈혈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외에도 우울증 위험 증가, 치매 발병률 증가, 신경계 손상 등 다양한 질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의 하루 권장량은?성인 기준 하루 권장 섭취량은 2.4μg이며 임산부는 4.4μg, 수유부는 5.0μg입니다. 참고로 임신 중이나 모유 수유 시에는 엽산 섭취량이 늘어나는데 이때 비타.민 B12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더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그들은 쇤, 처참 Unsplash피로회복에 좋은 다른 영양소는 무엇인가요?비타민 B군 외에도 마그네슘, 칼슘, 아연, 셀레늄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미네랄은 식품으로만 섭취되기 때문에 보충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