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보이 정보 및 소개
“올드보이”는 2003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이다. 박찬욱 감독의 작품 중 하나다. 출연진에는 최민식, 강혜정, 유지태 등이 출연한다. 이 영화는 사실 일본 만화를 각색한 작품이고, 원작도 개발 과정에서 소개됐지만, 중요한 질문인 감금 사유와 감금 사유를 어떻게 알 것인가는 전혀 다른 문제다.
영화의 주인공 오대수(최민식)는 도시 건설 현장에서 중간관리자로 일하는 평범한 회사원이다. 어느 날 오대수는 술을 마시고 집에 가던 길에 갑자기 납치되어 감금된다. 그리고 알 수 없는 이유로 수감된 지 15년이 지난 후, 이 영화는 자신이 왜 수감되었는지 점차 밝혀가는 당신을 따라갑니다.
이 영화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파격적인 결말로 유명합니다. 그것이 담고 있는 폭력성과 깊이는 많은 이들을 불편하게 하겠지만, 드라마틱한 전개와 놀라운 결말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국 영화사에서 가장 성공한 영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각종 영화제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또한 2004년 칸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인 인지도를 얻었으며, 대한민국 영화대상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촬영상, 영상편집상을 수상했다. 이것은 매우 문제가 많은 작품입니다.
15년 동안 투옥된 Wu Daxiu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15년 동안 옥살이를 한 우따슈는 원래 술과 수다를 좋아하는 아내와 딸을 둔 평범한 회사원이었다. 그는 “오늘도 같이 살자”며 자신의 이름을 소개했다. 그러던 어느 날 술을 과음해 경찰서에서 사소한 일로 조사를 받고 풀려났고, 집으로 가던 길에 딸과 공중전화로 통화하다 납치됐다.
15년, 단 한 번의 약속도 없이 15년을 감옥에 갇혔습니다. 그때의 독백은 너무 한심했다. “누군가 15년이라고 하면 쉬울까”라며 자신이 납치된 이유를 알고 싶었고 복수를 다짐하며 지금의 자신이 된 것. 감금 생활을 마치고 자유인이 된 오대수는 15년 만에 누군가를 만난다.
오대수는 자신을 가둔 범인을 찾아 변화하는 세상을 방랑한다. 그러다 일식집에서 미도라는 여자를 만나 가까워진다. 이후 범인 추적은 계속됐고, 15년 동안 만두튀김을 먹던 행태를 시작으로 창칭올드보이라는 고등학교 동창회 홈페이지를 찾아 그곳에서 이수야 동문이라는 남자를 조사했다.
오대수는 고등학교 때 전학을 했지만 전학 전 한 말이 학교 전체에 퍼지면서 결국 이수아가 자살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네 맞습니다 오대수를 감금한 범인은 이수아 동생 이우진이고 복수극입니다. 하지만 15년의 옥살이는 복수극의 시작이었다. Li Yuzhen은 Meidu에게 자신이 Wu Daxiu의 딸이라고 말하고 자살했습니다.
이우진의 진짜 복수는 오대수와 오대수의 딸이 누나와 같은 고통을 겪게 만드는 것이다. 사건 이후 오대수는 이 사실을 모르고 살 수 없다고 판단했다. 이후 최면술사에게 기억을 지우고 미도와 함께 살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올드 보이 리뷰
늙은 소년에 대한 전면적인 검열로 오따슈는 15년 동안 추위 속에 방치되었고 그의 가족과 연인은 사라졌다. 동시에 그는 자신을 있게 한 남자에 대한 복수로 범죄자들과 싸우고 쫓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영화는 스릴러, 액션, 드라마, 특히 복수를 주제로 폭력이 많이 섞인 혼합형이다. 단순한 복수극과는 달리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과 철학적인 면을 다루고 있어 소재가 혐오스러울 수 있다. 따라서 관객의 감정을 뒤흔들 수 있는 작품이고, 소재와 내용 때문에 조금은 무겁게 느껴질 것이다.
강렬한 영상미와 감동적인 음악, 뛰어난 연출력과 연기력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중간중간 우여곡절은 더욱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복수라는 인간애와 그에 따른 고통과 무력감 등 인간 본성에 대한 영화의 묘사가 매우 섬세하여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전반적으로 ‘올드보이’는 한국 영화사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작품 중 하나로 고전이라 할 수 있다. 복수라는 주제를 다루면서도 그 이면에 숨겨진 인간성과 심리를 보여주는 일반적인 주제와는 다른 순수한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