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너무 많이 오는 요즘 조금 선선해진 날씨 때문에 반찬을 조금씩 만들어 먹기 시작하고 있어요, 가장 간단한 식재료로 두부만 한 게 없죠!
평소에 두부는 잘 안 먹었는데 요즘 빠져있어서 큰 거 사서는 이것저것 만들어 먹고 있어요, 두부 요리 중에서도 제일 쉽게 만들 수 있는 게 두부조림이잖아요~ 반찬 하나에 국물 하나 있으면 다른 필요 없는 저는 간단하게 이거 하나 만들어서 밥 위에 올려서 비벼 먹으면 너무 편해요, 프라이팬 하나로 간단하게 만드는 두부조림!
바로 시작해볼게요.~<준비물> 두부 400g 1모, 양파 1개, 대파 2/3줄 물 150cc, 식용유 2숟가락 간장 3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소금, 후추, 깨 조금<시작>
재료 준비했습니다.
두부조림 위에 양파 듬뿍 넣은 거 좋아해서 하나 다 쓰려구요.

우선 두부는 큼직하게 자릅니다.
두께는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두부가 촉촉한 걸 좋아하신다면 두툼한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얇게 썰어주셔도 돼요.
두부에 소금 후추를 뿌려 맛을 내주세요, 두부에서 나온 물기는 키친타올로 닦습니다.
대파와 양파는 얇게 썰어 준비해 줍니다.
저는 두부조림에 야채가 듬뿍 들어가야 밥 비벼 먹을 때 식감도 좋고 맛있어요.양파가 많은 게 싫으면 양을 줄여주세요.
프라이팬 하나로 두부조림을 해볼게요.두부를 노릇노릇 앞뒤로 굽습니다.
이렇게 굽는 작업을 하면 두부 모양도 잘 살고 양념장도 더 잘 스며듭니다.
두부를 구운 후 양념장을 바로 올려 조림을 할 테니 두부구이를 하면서 나온 물기와 기름은 양념장을 붓기 전에 키친타올로 프라이팬을 닦아주세요.

두부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물, 간장, 마늘을 넣어줘요~ 맛을 봤을 때 조금 짜면 양파를 듬뿍 넣어야 맛이 딱 맞아요, 양파의 양에 따라 간장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그 위에 양파 썰어놓은 거랑 대파 고춧가루 올려주세요.그리고 올리고당을 넣어요.

양념이 잘 섞이게 간장 국물을 뿌려주세요.
뚜껑을 덮고 양파가 숨이 찰 때까지 끓입니다.

국물이 조금씩 남아있고 두부에 양념장이 잘 스며들어 채소 숨이 차면 양념으로 남겨둔 대파와 참깨를 올려줍니다.
두부요리 중에서도 재료를 다 넣고 끓이기만 하면 간단하게 반찬두부조림을 자주 하는 것 같아요.
이대로 두부와 위에 있는 야채와 함께 크게 떠서 밥 위에 올려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메인 반찬으로도 손색없고 만들기 쉽고 든든한 두부조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두부조림만들기/두부조림만드는법/간단한반찬두부조림레시피미간단,일상을요리하다|빵하나로쉽게만드는두부조림을만들어봤어요두부요리중에서도재료를다넣고끓이기만하면간단해서더자주만들어먹게되네요. 메인 반찬으로도 손색없이 만들기 쉽고 질긴 두부조림,!
레시피를 참고하여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tv.naver.com포스팅 내용 및 사진 재편집,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미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