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시작…쿨하게 봄느낌 가득한 강아지 베스트를 선물했어요. 저번에 만들어놓은 베스트 패턴으로 길이와 폭도 수정해서 강아지 애견옷 만들기를 해봤어요.
이번에 만든 강아지 조끼는 하네스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D형 후크도 달아봤습니다. 따로 하네스를 착용하지 않고 강아지 옷에 리드가 달려있어서 바로 산책을 나오셨네요.그럼 쿨이 봄 선물로 반려견 옷 만들기에 도전해 본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이번에 만든 강아지 조끼는 하네스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D형 후크도 달아봤습니다. 따로 하네스를 착용하지 않고 강아지 옷에 리드가 달려있어서 바로 산책을 나오셨네요.그럼 쿨이 봄 선물로 반려견 옷 만들기에 도전해 본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강아지 옷을 만드는 원단으로는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니트 원단과 아기 실내복이나 배냇저고리를 만들 때 사용할 유기농 원단을 준비하였습니다.
수정한 패턴에 겉감 안감을 재단하여 만들었고 목둘레 부분에 리드끈 연결이 가능한 D형 고리를 달아주었습니다.
강아지 옷 만들기 모자 달린 귀여운 애견 조끼 만들기 지난달 쿨하게 강아지 실내복으로 입힐 조끼를 만들어줬는데요. 만들다 보니까 욕심이 나서 모자도… blog.naver.com애견옷 만들기 과정샷은 이전에 만든 애견조끼 만들기를 참고하세요.뽐뿌까지 후드 모자에 달아줬더니 귀여운 강아지 조끼가 완성됐어요.이번 애견 옷 만들기의 포인트는 등에 리드를 연결할 수 있는 하네스 고리입니다. 산책 나갈 때 입히면 너무 편하죠?똑딱이 버튼을 달면 양면에서도 입히기 때문에 유기농 원단을 바깥쪽으로 입혀봤는데 쿨이 아기가 된 것 같아요.유기농 원단을 안쪽으로 입히면 피부가 민감한 강아지에게 입히셔도 됩니다.방울 달린 후드모자를 씌워보니 쿨이 너무 귀엽네요~(웃음)따뜻한 봄날씨에 빙글빙글 산책을 나가봤어요. 봄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린색에 옐로우 포인트의 스마일 캐릭터가 화려함을 더했습니다.리드를 연결할 수 있는 하네스 고리를 달아주면 산책할 때 매우 편했습니다.쿨이 저랑 산책할 때는 리드해줘서 하네스 연결 부분은 튼튼하게 박아줬어요.봄이라 조끼 등 기장 부분도 조금 줄이고 애견옷을 만들어보니 쿨이 활동하기도 편해 보였어요.근처 공원에 쿠루를 데리고 산책을 나갔더니 강아지 친구들 사이에 강아지 봄옷을 입은 쿠루가 특히 눈에 띄더라고요?강아지 조끼를 입은 크루를 벤치에 앉혀놓고 사진을 찍어줬더니 옆에 있던 할머니들이 강아지가 사람처럼 너무 얌전해 폭풍 칭찬도 받았습니다.엄마 애견 옷 만들기로 강아지 봄옷 입고 신나게 노즈워크도 하고 산책하는 크루를 보니 엄마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따뜻한 봄날 화사하고 귀여운 강아지 조끼를 입혀 쿨하게 산책을 나갔더니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재봉틀이 있으면 애견 옷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강아지 봄옷을 입고 즐거운 산책을 나가보면 어떨까 생각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