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매운오징어볶음소스 만드는 법
백종원오징어볶음 레시피 매운오징어볶음
글씨를 쓸 수 있으면 대부분 자기 이름을 먼저 쓴대요.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쓴 글자는 ‘오징어’였습니다.그래서 그런지 오징어라는 글자를 보면 괜히 히죽히죽, 왠지 조금 더 친한 느낌마저 들거든요.
그런 연결고리를 가진 오징어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은 물론 닭가슴살 못지않게 단백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아무리 먹어도 맛있는 오징어 요리이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밥 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좋은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맛이 제대로 잡힌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만들려면 설탕에 먼저 볶아주세요.이것은 백종원 오징어볶음을 만드는 방법의 핵심 포인트로 설탕 분자가 오징어에 스며들어 조직이 부드러워지고, 그 부드러워진 조직 사이로 양념이 스며들어 입에 딱 붙는 맛 매운 오징어볶음이 된다고 합니다.
톡 쏘는 맛에 젓가락질이 절로 바빠지는 오징어볶음 레시피. 사리재령과 함께 조금씩 맛있게 만들어볼게요!
재료준비및만들기 3~4인분기준 / 1컵=200ml 큰술1=15ml /작은술1=5ml / 1꼬지 = 1/5작은술이하소요시간=25분 / 난이도=중
[ 주재료]관리 오징어 300g, 양파 1/2개(100g)양배추 200g, 당근 1/5개(40g), 파 1대 청양 고추 2개, 고추 1개 설탕 1.5 큰 술,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양념 재료]마늘 큰 술 1, 고춧가루 큰 술 2.5 큰 술 3, 고추장 큰 술 2*기호로 청양 고추의 양은 조절하세요.*고춧가루는 생략 가능하고 냉장고의 상황에 맞추어 부재료를 조절하세요.
[주재료] 손질 오징어 300g, 양파 1/2개(100g) 양배추 200g, 당근 1/5개(40g),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고추 1개 설탕 1.5큰술, 참기름 약간, 깨 약간 [양념재료]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5큰술 3큰술, 고추장 2*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의 양은 조절해주세요.* 홍고추는 생략 가능하고 냉장고 상황에 맞게 부자재를 조절해주세요.
[주재료] 손질 오징어 300g, 양파 1/2개(100g) 양배추 200g, 당근 1/5개(40g),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고추 1개 설탕 1.5큰술, 참기름 약간, 깨 약간 [양념재료]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5큰술 3큰술, 고추장 2*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의 양은 조절해주세요.* 홍고추는 생략 가능하고 냉장고 상황에 맞게 부자재를 조절해주세요.
오징어볶음 양념을 미리 만들어요.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5, 간장 3큰술, 고추장 2큰술을 골고루 섞어주세요.양념을 미리 만들어 두면 고춧가루가 불면서 깊은 맛을 내기 쉽습니다.
오징어볶음 양념을 미리 만들어요.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5, 간장 3큰술, 고추장 2큰술을 골고루 섞어주세요.양념을 미리 만들어 두면 고춧가루가 불면서 깊은 맛을 내기 쉽습니다.양배추(200g)는 한입 크기로 자릅니다.양배추를 넣으면 재료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단맛을 낼 수 있어서 좋아요.양파(1/2개, 100g)는 한입 크기로 썰고 당근(1/5개, 40g)은 납작하게 썬다.냉장고 상황에 맞게 부자재의 양과 종류는 조절해주세요.대파 흰자는 파기름용으로 굵게 썰고, 푸른 살은 어슷썰기합니다.청양고추(2개)랑 홍고추(1개)도 어슷썰어주세요.취향에 따라 청양고추 양은 조절해주세요.궁중팬에 식용유를 듬뿍 넣고 대파 흰띠를 얹어 볶습니다.고소한 파기름 향이 나게 중약불에서 충분히 볶아주세요.파기름 향이 나면 오징어, 설탕 1.5큰술을 넣고 볶습니다.오징어를 설탕에 미리 볶아두면 연육효과가 있으며 부드러운 조직 사이로 양념장이 스며들어 더욱 맛이 좋습니다.이것은 오징어 볶음뿐만 아니라 제육볶음과 같은 육류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오징어가 익어서 설탕이 녹아서 국물이 꽉 차도록 볶아요.팬 바닥에 국물이 조금 들어오면 먼저 만든 양념장을 넣고 볶습니다.처음에는 양념이 다소 겉도는 것 같지만 금방 오징어에 흡착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오징어에 양념장이 골고루 묻으면 양배추, 양파, 당근을 넣고 볶아줍니다.채소나 조미료가 만나 익는 과정에서 물이 나오는데 센 불에 빠르게 볶다가 수분을 날려가며 볶으면 매트한 오징어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만약 국물이 들어간 오징어볶음을 원하시면 취향에 따라 물 한두 스푼 추가하셔도 됩니다.양배추, 양파가 익으면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다시 골고루 볶아줍니다.대파는 오래 열을 가할수록 색깔이 죽기 때문에 살짝 섞는 느낌으로 볶으면 충분합니다.참기름 조금, 깨 조금 넣고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완성해 주세요.참기름 조금, 깨 조금 넣고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완성해 주세요.참기름 조금, 깨 조금 넣고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완성해 주세요.오징어요리┃매운오징어볶음쫄깃한 오징어에 매콤한 양념이 스며들어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훌륭한 매운오징어볶음 완성입니다.달콤한 양배추와 양파도 한입, 쫄깃쫄깃한 오징어도 한입 먹다 보면 저절로 바빠지는 젓가락질에 밥 한 그릇은 사뿐! 이제 제법 매운맛에 익숙한 꼬마도 보글보글 잘 먹어주었습니다.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는 오징어볶음이지만 밥 위에 듬뿍 올려서 오징어볶음 덮밥처럼 먹어도 돼요.취향에 따라 어느 정도 먹은 후 집에서 만든 국물에 밥, 김가루를 조금 넣어 바삭바삭 볶은 볶음밥으로 즐기셔도 좋습니다.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는 오징어볶음이지만 밥 위에 듬뿍 올려서 오징어볶음 덮밥처럼 먹어도 돼요.취향에 따라 어느 정도 먹은 후 집에서 만든 국물에 밥, 김가루를 조금 넣어 바삭바삭 볶은 볶음밥으로 즐기셔도 좋습니다.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는 오징어볶음이지만 밥 위에 듬뿍 올려서 오징어볶음 덮밥처럼 먹어도 돼요.취향에 따라 어느 정도 먹은 후 집에서 만든 국물에 밥, 김가루를 조금 넣어 바삭바삭 볶은 볶음밥으로 즐기셔도 좋습니다.ⓒ사리재령 / @sallee_jaer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