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생크 탈출, 희망은 죽지 않는다


영화 정보


쇼생크 탈출, 1994
미국 | 드라마 | 2016.02.24(재) | 15세 이상(재) | 142분(재)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
주연 팀 로빈스, 모건 프리먼, 밥 건튼, 윌리엄 새들러
요약 다이어그램
전도유망한 은행장 앤디(팀 로빈슨)는 아내와 애인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고 쇼생크 교도소에 수감된다. 흉악범들이 수감되어 있는 이 곳에서 수감자들은 가축 취급을 받으며 간수들이 제대로 감시하지 않으면 개들에게 쉽게 죽임을 당할 수 있다. 감옥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처음에 적응하지 못한 ‘앤디’는 교도소의 모든 것을 구한 ‘레이드(모건 프리먼)’에게 접근하지만 악랄한 수감자들에게 붙잡혀 강간을 당한다.
그러던 어느 날 간수의 비공식 회계사로 일하며 간수의 탈세를 도왔고, 마침내 간수의 검은돈까지 챙겨주었다. 덕분에 교도소 도서관이 열릴 수 있게 되자 신인 토미(길 벨로우즈)는 앤디의 결백을 증명할 기회를 얻었지만 소장 노턴은 앤디를 홀로 가두고 토미를 죽였다.

쇼생크 탈출의 비밀

“쇼생크 탈출”은 1994년 극장에서 개봉했을 때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고 흥행도 저조했습니다. 올해 많은 작품들이 발매되었습니다. “쇼생크 탈출”은 “포레스트 검프”와 같은 영화와 경쟁하여 개봉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로버트 저메키스가 감독하고 톰 행크스가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상 6개 부문을 휩쓸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쇼생크탈출’과 같은 감옥에 있는 작품으로 ‘마지막 성’이 있다. Robert Redford와 James Gandolfini가 출연했습니다. “Fight Club”은 David Fincher가 감독하고 Brad Pitt와 Edward Norton이 출연합니다.

그 중 ‘쇼생크 탈출’은 개봉 주말 판매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영화 중 하나가 됐다. ‘쇼생크 탈출’은 장르와 시대를 넘나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치밀하고 완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썩은 신선한 80 댓글 리뷰

최고의 배우들의 화려한 연기, 토머스 뉴먼의 화려한 스코어, 신인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의 일류 대본과 연출이 어우러진 명작이다.
재능 있는 출연진, Thomas Newman의 멋진 음악, 초보자 Frank Darabont의 일류 대본과 연출이 추진하는 희귀한 영화적 연금술.
Robbins와 Freeman이 출연하는 눈부신 공연을 통해 모든 장면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들의 소소한 삶과 소소한 성취가 정말 감동적이다.
주요 역할에서 Robbins와 Freeman은 모두 훌륭하고 그들의 공연은 개성의 일부로 보완됩니다. 그들의 작은 일상과 작은 승리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이 작품이 나왔을 때 시장은 상당히 혼란스러웠다. 매우 낮은 흥행 성공률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후속 비디오 공개 이후 이 영화가 받은 국제적인 인기와 비평가들의 찬사는 이 작품이 얼마나 훌륭한 작품인지를 재확인시켜 줍니다. 역대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관객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Darabount의 걸작은 흥행 이후 무명의 운명에 처한 것 같았습니다. 비디오가 공개된 후에야 “Shawshawk”는 마땅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입니까?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네티즌이 선택한 인기 명언

“살느냐 죽느냐를 선택해야 한다.” – 앤디 듀프레인
바쁘게 살거나 빨리 죽거나

“희망은 좋은 것입니다. 어쩌면 가장 좋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좋은 것은 결코 죽지 않습니다.” – Andy Dufresne
희망은 좋은 것, 어쩌면 가장 좋은 것, 좋은 것은 절대 죽지 않는다

이 영화의 많은 인용문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화에는 희망, 감정적 태도, 우정, 자유가 있다.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인용문 중 일부는 위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Shawshank Redemption은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