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인수 발표 후 주가가 급락했던 지누스.. 주가가 바닥을 다진 후 조금 오르는가 했더니….. 3/22 당일 오전에 슛이 있었는데 바로 변동폭이 15% 정도..
물류비 때문에 실적이 좋지 않아서 그동안 주가도 별로 안 좋았는데 BM과 과거 성장 이력이 좋아 보여서 매수했고 그동안 주가가 보합세이고 물량도 충분한 상황.. 매트리스 혁신기업… 진공압축해서 돌돌 말아 미국에서 택배로 배송..아마존 매트리스 분야 1위!! 직접 써보니 매트리스 품질이 최고…가격도 좋고..
그동안 회사를 이렇게 성장시킨 대주주가 경영권을 팔아 버리고 3자 배정 유상 증자까지 주주 가치가 훼손된다..그리고 M&A에 대한 재료 소멸. 그래서 주가가 급락한 게 아닌가 추측..그러나 새로운 대주주가 국내 유통 업체인 현대 백화점이 아닌가.내수 유통에 대한 나름의 노하우가 있어서 수출 매출이 97%의 지느스이 내수 매출이라는 날개를 하나 더 달다는 것은 아닐까..일종의 신 시장 개척!!게다가 3자 배정 유상 증자의 형태로 1200억 설비 증설 투자도 유치한 것이 아닐까…현대 백화점 가구 매장 에이스 침대 옆에 지느스 매장이 하나 나옵니까?현대 리바트 침대를 팔때 매트리스는 지누 중에… 그렇긴 당연하잖아…?
아무래도 지느스에 나쁜 일은 없지만 이제 대주주인 현대 백화점의 주주 환원 정책이 어떻게 될까···유상 증자라는 말이 궁금하지만..3자 배정 유상 증자는 악재가 아닐까…증자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때문인지 3/22일 지느스의 주가는-15%수직 낙하했다.특정 주체에 주식을 주고 현금을 받는…주식은 신주를 발행한다..그래서 3자 배정 유상 증자. 회사의 입장에서 보면 자금을 수혈할 수 있지만 이자를 주지 않는다.다만 주식을 찍어 주면 됐어..겍루. 기존의 투자가들의 입장에서는 단기적으로 가치가 희석된다.주식 수가 많아지므로..회사의 가치는 그대로인데..보통 이러한 증자를 할 때는 현재 주식 가격보다 싸게 발행한다.그래서 기존 주주들이 싫어한다.저의 주식이 현재 100원인데 회사가 주식을 90원에 발행하고 팔면 내 주식의 가치는 떨어져서…이래봬도이지만 이번 3자 배정 유상 증자의 건은 오히려 현재 주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증자를 했다.그래서 오히려 시가 총액이 커지는 상황..기존 주주들에게도 득이 되는 상황…(지느스디ー루 좋게 하는지..)..중장기적으로는..신규 투자가의 입장(즉 현대 백화점)에서 보았을 때 바보가 아닌 이상 이자도 받을 수 없지만 나쁜 회사의 주식을 돈으로 살 가능성은 없다.즉, 투자 가치가 충분히 보인다는 것이다., 그래서 소액 주주도 조금 기다리면 회사가 성장하고 실적이 좋아지고 회사 가치가 높아지면서 그것으로 주가도 좋아질 것이다… 그렇긴 이를 믿는다면, 투자하고 대주주 변경으로 회사가 나빠진다고 생각하면 전부 팔아 가면 됐어..나는 더 가을 우메했고 지금은 그냥 기다리겠습니다···수출이 잘 나가는데, 내수 매출까지 늘리지 않나!!!…시세가 오르고 대대적으로 팔 수 있다 그 날이 올 때까지..제 주식 투자의 글을 보기 쉽도록 한 곳에 모아 뒀어요.연금처럼 편한 주식 수익 때문에 클릭~~!!https://cafe.naver.com/knbro2